신성장동력 e커머스 비즈니스 본격화

유유제약은 약국경영 토탈 솔루션 플랫폼인 바로팜과 협업을 통해 전국 1만 8000여 약국에 자사 주요 일반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공급하는 e커머스 비즈니스 모델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유유제약은 피지오머, 타나민, 베노플러스겔, 비나폴로 등 일반의약품 23종과 눈앤굿, 인사메디, 장안에화제 등 건강기능식품 14종을 공급한다. 바로팜은 플랫폼 내 유유제약 브랜드관을 별도 구축하고 전국 회원 약국에 유유제약 제품을 총괄 판매한다. 

바로팜은 약사가 만든 의약품 주문통합 플랫폼을 시작으로 품절의약품 재입고 알림, 약가인하 자동보상 등 약국에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런칭 2년여만에 전국 약국 75%에 해당되는 1만 8000여개 회원 약국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프리미엄 브랜드관 등 20여개 제약사와 코프로모션을 통해 회원 약국들을 위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고 그 결과 작년대비 주문액, 거래건수 등이 1000% 이상 성장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이사는 “유유제약은 다각적인 검토 절차를 거쳐 올해 하반기 온라인 유통 및 판매에 주력하는 e커머스본부를 신설했다”며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e커머스 시장에 진입해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