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은 필요성의 산물로 바이오파마 산업에서 진행되고 있다.

산업은 글로벌 경제와 인구학적 압력, 소비자 기대 증가와 구식 문화 모델에 직면해 있다.

R&D는 이런 혁신의 선봉이다.

생명과학 회사의 약 35%는 지난 3년 동안 R&D 모델을 개편했다.

새로운 R&D 구조 모델은 파트너십, 협력에 근거를 두고 크라우드소싱(crowdsourcing)은 재능 요구를 변경하고 있다.

R&D에 가장 필요한 기술은 순수 과학 전문지식에서 규제 지식과 관계 기량으로 이동하고 있다.

외부 파트너십과 규제 과학의 개발과 관리는 현재 가장 인기있는 기량이다.

특허절벽이 회사의 이익을 잠식하고 있어 산업은 2009년부터 15만여 명에 이르는 대규모 감원을 했다.

최악의 감원은 2009년과 영업사원에서 있은 반면 더 작은 파장은 과학자들로 노동력 감원이 서서히 지속됐다.

산업은 결과 기준 헬스케어 모델에서 우수한 실적 달성 능력을 위협하는 재능 틈만 남겼다.

바이오파마는 가장 연구 집약적 산업이고 과학팀은 산업의 심장이다.

기업은 수익성 있는 신제품의 지속적 흐름을 개발하기 위해 높은 교육을 받은 인력을 기대한다.

현재 수천 개의 약물이 임상 시험의 일부 단계에 있다.

그러나 출시가 특허만료로 매출 하락을 충분히 상쇄할 것이라는 비교적 소수 약물에 보장이 없다.

2012년 약물 승인이 최고치에 도달했지만 R&D 지출은 증가했다.

산업은 과거에 비해 보다 적은 재원으로 미충족 요구를 채울 더 많은 치료제를 만들어야 한다.

일부 기업은 R&D 실시 방법을 변경하고 바이오로직 초점 등 기존 운영의 재편은 물론 신속히 파이프라인 보충과 자본력 확대에 도움이 될 유망한 새로운 협력을 외부에서 찾고 있다.

산학 파트너십과 CRO(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s) 등과 협력은 정부 계약 이외에 2가지 가장 일반적이다.

새로운 압력 환경에서 전통적 경쟁자들은 R&D 도전을 공유하는 전술을 위해 뭉치고 있다.

컨소시엄, 협력과 크라우드소싱은 새로운 접근들 사이에 있다.

이런 관계는 내부 R&D를 보완하고 외부 파트너와 위험과 보상 모두를 공유토록 할 것이다.

새로운 모델은 효과적인 인적 자원 전략없이 혼자 설 수 없다.

인력 관리는 파트너십 형성과 과학적 노동력을 위한 동반된 재능 전략을 개발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