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용기간 3년…이사회 의결 결정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원장 백상호)은 現 백상호 원장의 임기 만료에 따라 국시원장을 공개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국시원은 보건의료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른 의료인, 약사 등, 의료기사 등, 영양사, 위생사, 응급구조사, 의지보조기기사 등 보건의료인 면허·자격시험관리를 담당하는 비영리 법인이다.

이에 따라 국시원장은 20개 직종의 국가시험 시행을 총괄하고, 동 국가시험을 개선·발전시키는 일을 주도하며, 국시원 운영 및 관련 외부기관과의 협력을 수행해 나가는 것이 주 업무이다.

원장의 임용기간 오는 5월 8일부터 3년이며, 재단법인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장으로서 동 재단법인 이사회의 상근이사 신분 유지하게 된다.

응시자격은 국가공무원법 제33조(결격사유) 각호의 1에 해당하지 않고 보건의료분야 전문가 중 국가시험관련 지식과 경험을 갖춘 사람으로, 전문가적 능력, 전략적 리더쉽, 문제해결 능력, 조직관리능력을 서류심사를 거쳐 이사회 의결로 결정하게 된다.

입사지원서 교부 및 접수는 3월 22일부터 27일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 가능하며, 우편접수는 마감일 도착분에 한하고, 합격자에 한해서 개별통보한다.

제출서류는 △입사지원서(국시원 홈페이지 참조) 1부 △이력서(사진부착, 연락처 기재) 1부 △자기소개서(A4 용지2매 이내) 1부 △직무수행계획서 1부(직무수행계획서는 특별한 서식없이 성과목표별 전략, 수단, 방법, 추진일정 등을 기술하며 A4 용지 10매 이내로 작성-작성에 필요한 기초자료 요구시 제공가능) △주요 관련논문 요약서(박사학위 논문포함, A4 용지2매 이내로 작성)을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