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딘 정·조스틴 정·세팍신 정 250mg

일양약품(회장 정도언)은 고혈압 치료제 ‘목소딘 정과  고지혈증 치료제 ‘조스틴 정’ 그리고 항균제 ‘세팍신 정 250mg’등 전문의약품 3종을 신발매 했다.

‘목소딘 정’은 새로운 개념의 SIRa계 본태성 고혈압 치료제로 우수한 내약성과 뛰어난 효과를 나타내는 국내신약이다.

목소딘 정은 당내성과 지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당뇨나 고지혈증과 같은 합병증을 나타내는 고혈압 환자에게 탁월한 효과를 발휘할 뿐 아니라, 만성폐쇄성폐질환, 비만, 노인 그리고 신경성 고혈압 환자에 그 유용성이 높이 평가되고 있다.

‘조스틴 정’은 高콜레스테롤혈증환자를 위한 고지혈증 치료제로 고지혈증의 원인인 총콜레스테롤과 LDL콜레스테롤,중성지방의 농도를 떨어뜨리면서 몸에 좋은 HDL콜레스테롤 농도를 증가시키는 심바스타틴(Simvastatin)성분의 단일제제이다.

또한, 조스틴 정은 합병증으로 관상동맥질환이 있는 고콜레스테롤혈증 환자와 당뇨 환자의 위험성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으며, 심장마비나 뇌졸중 등 심혈관계 질환의 발생을 감소시켜준다.

신제품 ‘세팍신 정 250mg’은 호흡기 감염증을 비롯 각종 감염증 치료에 임상적으로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는 시프로플록사신 성분, 퀴놀론계 항균제로서 박테리아의 DNA-gyrase에 작용해 박테리아의 대사작용을 차단, 분열기뿐 아니라 휴기기에도 살균효과를 나타낸다.

또한, ‘세팍신 정 250mg’은 그람음성 및 양성균에 광범위한 효과를 보이며, 특히 Pseudomonas등의 그람음성균 및 메티실린에 내성이 있는 MRSA(Methicillin-resistant S. aureus)에도 유효하여 호흡기, 신장, 요로, 복부, 뼈, 관절등 광범위한 영역에 효과를 나타낸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