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물 주원료 부작용 등 안전성 입증

보령제약의 자회사인 보령산업(대표 이인영)은 최근 성장호르몬 분비 촉진 및 면역력 강화 생약재 조성물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21일 밝혔다.

BR-8로 명명된 이 물질은 한약재로 사용되고 있는 여러 가지 생약재 중에서 뼈의 발육과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물질로 알려진 홍화씨, 맥아, 녹각, 토사자, 석창포, 복분자, 백복령, 산사자등이 주성분이다.

이러한 성분은 성장호르몬 분비 및 뼈의 발육을 촉진시킴으로써 키를 크게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면역능력을 향상시켜 질병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는 생약재 조성물로서 부작용이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도한 csdusanf을 주원료로 안전성이 확보되어 성장 호르몬 분비 촉진 및 면역력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식품이나 약품 등에 포괄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현재, 이 물질은 보령제약㈜ 식품사업부에서 제조하고 홈쇼핑을 통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건강보조식품인 어린이 성장제 키월드라와 면역증강제 가시오가피실크에 이용되고 있으며, 2003년에 출시될 신제품에도 사용할 계획이다.

보령산업은 이 물질을 성장기 어린이 및 청소년 또는 왜소증 환자가 복용 시 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는 효과와 더불어 면역능력을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되며, 더 명확한 효능입증을 위해 동물임상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