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대표 윤길준)이 고지혈증 치료제인 '심바틴정10mg'을 국내 최초로 발매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심바틴정10mg'은 심바스타틴 10mg 성분으로 관상동맥질환이 있는 고콜레스테롤혈증 환자의 위험성과 총콜레스테롤, LDL-콜레스테롤 및 트리글리세라이드치를 현저하게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 제품은 심바틴정 40mg, 20mg과 함께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수치와 환자 상태에 따른 용량 조절이 가능하여 처방 패턴을 다양화 할 수 있다.

또 다른 지질 저하제와 병용 투여하는 경우와 중증 신부전 환자에게는 심바스타틴 10mg 이하의 처방이 권장되고 있어 처방이 용이하다.

특히 기존 로바스타틴에 비해 보다 효과적으로 총콜레스테롤, LDL콜레스테롤, VLDL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의 수치를 저하시키며, HDL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킨다.

이 제품은 기존 로바스타틴이 주로 고콜레스테롤혈증에만 효과적인데 반해, 고단백질혈증, 고중성지방혈증에도 효과적이다.

고지혈증 환자뿐만 아니라 당뇨병 환자의 혈중 콜레스테롤치를 월등히 낮추어 환자에게 치명적일 수 있는 협심증, 심근경색 등의 심장질환 위험성을 감소시킨다.

'Indian Heart J'에 발표된 임상 시험에서 당뇨병 환자에게 심바스타틴 10mg를 12주동안 투여했을 때 식이요법, 운동보다 혈중 LDL 콜레스테롤을 현저하게 낮춰 합병증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것이 입증된 바 있다.

동화약품은 '심바틴정10mg'은 순환기계용약 활성화 계획에 의거 발매했으며 앞으로 집중적인 처방약 개발을 통해 ETC 매출 비율을 50%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