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타바이러스부터 예방백신까지 로타릭스의 A to Z 확인 가능

한국GSK(대표 마우리치오 보르가타)는 로타바이러스 예방백신 ‘로타릭스(Rotarix)'가 제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담은 공식 홈페이지를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론칭은 2023년 3월 로타바이러스 예방백신이 국가예방접종에 포함되면서 로타백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로타릭스의 광범위한 예방 효과와 접종 대상 및 기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자녀의 백신 접종이 처음인 초보 엄마, 초보 아빠를 위해 로타바이러스 예방백신 접종 전후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로타바이러스는 영유아에서 발생하는 심한 위장관염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하다. 로타장염은 일반적으로 고열과 구토, 설사 증상을 보이며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을 시 심각한 탈수로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는 위험한 질환이지만, 특별한 항바이러스제 치료법이 없어 빠른 예방이 강조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광고 모델인 배우 조정석이 △왜 2번만으로 접종할까요? △12년 연속 로타장염백신 세계판매 1위 △왜 3세대 백신일까요? 등 3가지를 주제로 로타릭스를 소개한다. 배우 조정석과 함께한 광고 캠페인 영상을 활용해 한 눈에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로타릭스는 2회만에 빠르게 접종이 완료되므로 생후 2개월 1차 접종, 생후 4개월 2차 접종을 권장하는 국내 표준 접종 일정 내에 조기에 면역원성을 획득할 수 있다. 최소 접종 가능 연령인 6주차에 접종을 시작하면, 중증 로타장염이 많이 발생하는 생후 3개월 이전에도 예방이 가능하다.

로타릭스 홈페이지는 주요 포털 사이트 검색을 통해 접근이 가능하며, 생후 2~6개월의 접종 대상자라면 전국 위탁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로타릭스를 2회 모두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