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지역약국 실무실습 공동협의회(공동대표 서울시약사회장 권영희, 경희대약대학장 임동순)는 지난 2일 줌웨비나를 통해 2023년도 지역약국 실무실습 프리셉터 심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프리셉터 심화교육은 프리셉터의 지속적인 자질향상을 통해, 실무실습 교육수혜자인 약대학생들에게 효과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프리셉터 연수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권영희 공동대표는 “공동협의회에서는 매년 약대생들이 약국 환경에 잘 적응하도록 하고 멘토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프리셉터 심화교육을 개최하고 있다”며 “현장에서는 선배로서 후배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학생들을 잘 교육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임동순 공동대표는 “프리셉터 약사들이 미래의 약사를 교육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좋은 교육의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미경 부회장은 “서울시약사회에서 준비한 강의 내용이 실전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서울시약사회에서 연중 진행 중인 통합약료 전문가 과정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약국실습학생들의 처방검토사례(이주연 서울대 교수) ▲주요 질환 치료제의 이상반응과 복약상담(정경혜 중앙대 교수) ▲병원 처방의 분석과 약사의 중재 실례(양재욱 삼육대 교수) ▲이상사례 및 환자 안전사고 보고활동(성기현 대약 지역환자안전센터장)에 관한 주제로 열렸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