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회무소식·학술·경영정보·문예 등 다양한 정보 전달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는 2023년 경기도약사회지 11월호(편집총괄 연제덕, 편집위원장 탁경옥)를 발행하였다. 

이번 호 경약칼럼에서는 1기 스포츠약사 배출을 앞두고 스포츠분야에서의 약사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였고, 경약 핫이슈는 2023년 타이완 FAPA총회 참관 소감과 함께 2024 서울FAPA 총회에 대한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였다. 

또한 지난 10월호부터 다제약물관리사업에 대한 개요와 필요성, 중요성 등에 대해 알리고 12월호부터 실제 사례 등을 게재할 예정이다.

특히 다음달부터 오지운 약사(메디히스토리 대표, 홍성광 아카데미강사)의 인문학 강의 '항산화, 멈추지 않을 생명의 숙제'를 주제로 6개월간 연재를 시작하여 회원들의 인문학 소양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하였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경기도약사회지는 지난 2007년 12월부터 매달 지부와 분회소식을 올려 회원들에게 회무소식을 전하고 있으며 학술과 경영정보, 문예 등이 어우러져 월간지로 발행되고 있다. 회지는 경기약사앱(홈페이지)에도 E-book형태로 매월 업로드되어 필요한 회원은 언제라도 읽어볼 수 있게 하였다.

12월호부터는 약국경영파트에 실제 약사들의 건강관리 노하우와 약국의 특화부분을 소개하는 글을 올릴 예정이고 현재 외국인 노동자를 비롯하여 한류관광으로 늘어나는 외국인들에 대응을 잘하기 위한 목적으로 약국생활영어를 올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