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문화복지위원회(부회장 이정근, 위원장 윤정화)는 지난 6월 22일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회원들을 대상으로 ‘주목받는 스마트폰 사진촬영 및 보정법’ 강좌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강좌는 약국 운영으로 지친 회원들의 정서함양을 위해 개최되었으며, 약사회관에서 진행됐다. 선착순 30명으로 안내된 강좌는 단 한 시간만에 조기 마감되어 회원들의 큰 관심과 기대를 모았다.

강좌는 총 2회 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잘 찍는 방법과 간단하면서도 멋지게 편집하는 방법을 배워 매체나 SNS에 더 멋진 사진을 올릴 수 있도록 준비됐다. 첫 강의에서는 ▲스마트폰 사진 촬영 전 설정 ▲누구나 쉽게 구도를 잡을 수 있는 방법 ▲밝고 화사하게 사진 찍는 방법 ▲무조건 주목받는 사진 찍는 방법 ▲스냅시드 사진 보정 방법 등이 소개됐다.

이날 강좌에 참여한 약사들은 강의가 진행되는 동안 매 순간마다 탄성과 놀라움을 표현하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유익한 강좌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이정근 부회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약국 운영으로 항상 바쁘게 지내고 있는 회원들이 삶의 소중한 순간들을 아름답게 기록하고 힐링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회원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첫 강의가 성공적으로 진행된 이번 강좌는 오는 6월 29일 추가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