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이애형 대외협력본부장(현 경기도의회 의원,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이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제13회 우수의정대상을 13일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광역의원 가운데 의정활동 실적이 우수한 의원을 대상으로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의원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이애형 의원은 약사이자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경기도 사회약료서비스 활성화 지원 조례', '경기도 난임극복 지원 조례'를 대표 발의한 바 있고 '경기도 의약품 안전사용 환경조성 조례', '경기도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방지를 위한 예방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 '경기도 학생 보건교육 진흥에 관한 조례' 를 개정하는데 앞장서는 등 활발하고 모범적인 입법 활동을 수행해 오고 있다.

경기도의회에서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서 이애형 의원은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봉사했을 뿐인데 값진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경기도를 위해 좀 더 매진하라는 격려로 알고 최선을 다해 올바른 도정에 앞장서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시상식 행사장에 참석한 박영달 회장은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있고 경기도약사회에서 도민 건강증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노력의 결실이 우수의정대상이라는 결과물로 나타나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질 높은 정책을 통해 도민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축하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