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 의약품안전사용교육위원회(본부장 김보현, 위원장 송인석·한은경)는 11일 대한약사회관 4층 대강당에서 ‘식약처 의약품안전사용 강사양성 심화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초등생 대상 교육 소개(송인석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이사) ▶중고등생 대상 교육 소개(한은경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이사) ▶마약류 예방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이향이 대구시마약퇴치운동본부장), ▶약물안전사용교육 내에서의 환자안전교육(성기현 대약 지역환자안전센터장)을 주제로 열렸다.

이날 58명의 회원약사가 참석했으며, 지난 강사양성 온라인교육을 이수한 139명을 포함하면 총 197명이 교육을 이수했다.

권영희 회장은 “의약품안전사용교육 강사님들은 약국 밖에서 약사직능을 가장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약사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끼게 하는 분들이라 너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을 통해 국민건강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보현 약바로쓰기운동본부장은 “해마다 의약품안전사용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강조되고 있다”며 “항상 현장에서 수고해주시는 회원약사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늘 교육이 현장에서 활용하는데 중요한 자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서울시약은 다양한 종류의 교구, 가운, 노트북 등을 넣을 수 있는 브리프케이스를 참석자들에게 제공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