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억 프로바이오틱스에 발효 홍삼∙비타민B 함유

종근당바이오는 장 건강과 피로개선 및 에너지 대사 생성에 도움을 주는 트리플케어 유산균 ‘에브리바이옴 에너지’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에브리바이옴 에너지는 바쁜 일상으로 만성 피로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을 위해 장 건강은 물론, 피로개선 및 활력 에너지 증진을 위해 기획된 트리플케어 유산균이다. 20억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수적 역할을 하는 비타민 B1, B2, B6, 피로개선에 도움을 주는 발효 홍삼이 함유됐다.  

제품에 함유된 발효 홍삼은 국내산 6년근 홍삼을 미생물 발효시킨 것으로, 홍삼의 유효성분인 진세노사이드를 체내 흡수가 쉬운 저분자 형태로 변환시켰다. 식약처에 따르면 한국인의 37.5%는 장내 미생물 효소가 비활성화돼 진세노사이드를 흡수하기 어려운 상태이다. 하지만, 발효 홍삼을 섭취하면 개인의 장내 환경이나 미생물 대사능력과 관계없이 진세노사이드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장 건강을 위해 종근당바이오 장내미생물은행(IMB, Intestinal Microbiome Bank)에서 개발한 '밸런스포뮬라'도 적용했다. 밸런스포뮬라는 건강한 사람의 장 속 미생물 밸런스가 다르다는 점에 착안∙개발한 종근당바이오만의 배합비다. 유산균을 산소로부터 보호하는 Airblock 특허공법도 적용해 안심하고 상온 보관이 가능하며, 유산균의 장내 생존율도 높였다. 

에브리바이옴 에너지는 보관과 섭취가 간편한 북케이스 형태로 제작됐으며, 홍삼의 쓴맛이 덜한 부드러운 흑당맛으로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에브리바이옴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홍삼이 함유됐다고 하면 쓴맛을 연상하게 되는데, 신제품 ‘에브리바이옴 에너지’는 호불호 없는 부드러운 흑당맛으로 쓴 맛을 덜어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며,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에게 하루 2포 간편한 섭취로 장 건강은 물론 피로개선 및 활력 보충을 케어 할 수 있어 학생부터 직장인, 부모님까지 남녀노소 모두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에브리바이옴 에너지는 에브리바이옴 공식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종근당바이오 유산균 브랜드 에브리바이옴은 지난해 9월 에브리바이옴 릴렉스와 올 2월 에브리바이옴 면역을 출시한 바 있다. 에브리바이옴 릴렉스는 100억 프로바이오틱스와 테아닌을 함유한 2중 기능성 유산균으로 장 케어와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케어를 동시에 충족시켜 주는 제품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