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여명 회원의 뜨거운 관심 속 성황리 진행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동물약품위원회(부회장 서영준)에서는 약국경영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동물의약품 및 동물약국 마케팅 온라인 교육을 7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동물약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에 따라 평소 동물약품에 대한 관심이 있는 회원과 동물약품을 취급하고 있는 회원 중 교육을 신청한 400여명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강좌가 진행됐다.

온라인교육으로 진행된 강의는 동물의약품 및 동물약국 마케팅을 주제로 ▲동물약국 운영에 날개를 달아줄 ‘날개캠페인’ 소개(남미정 약사) ▲다빈도 동물의약품(김은택 약사) ▲매출을 올리는 동물약국 마케팅(김은택 약사)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고, 참여 회원들은 약국 현장의 눈높이에 맞는 강의가 좋았으며, 앞으로도 계속 이런 컨텐츠의 강의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등의 반응을 나타내며 시종일관 뜨거운 관심 속에서 성황리 진행됐다.

강의를 맡은 김은택 약사는 주요 동물의약품 요약(심장사상충/내외부 구충/피부), 10분만에 끝내는 물고기의약품, 실제케이스로 보는 동물약품 소분조제, 동물약국 홍보방법, 동물약국 운영 Tip. Tip. Tip. 등을 회원들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회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앞서 박영달 회장은 “반려동물 양육 인구 증가로 동물약품 시장이 급증하고 상황에서 오늘 강의를 들으시는 회원들이 동물약국 시장을 선점하여 약국경영 다각화와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