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부(회장 박영달) 사회약료 TF(팀장 조양연)은 지난 10월 1일 사회약료 전문약사 2기 과정 최종 평가회의를 개최하였다.

지난 4월 13일(화)부터 9월 6일(화)까지 5개월여간 진행된 사회약료 전문약사 2기 과정에는 특강 3강좌 포함 총 23강의 온라인 강좌가 매우 높은 강의 만족도속에 매주 진행되었다. 

사회약료 전문약사 2기 과정에는 경기도 회원 1,800여명이 참여하였고, 교육과정 중 15강 이상을 수강(특강제외)하고 강의별 테스트와 종합시험 등 이수기준 충족한 1,489명(수료율 82.7%)이 최종 수료하였다.

박영달 회장은 사회약료 제도화 발맞춰 초고령사회 걸맞은 약료서비를 제공하기 위한 환자 중심의 전문적인 강의를 준비한 사회약료 TF 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오랜 시간동안 2기 과정을 수강한 회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사회약료 전문약사 2기 과정을 총괄한 조 양연 사회약료 TF팀장은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5개월간 2기 과정을 함께 해 준 회원님들과 2기 과정을 기획, 운영, 관리한 TF위원들,   사무국 행정지원팀에게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사회약료 전문약사 과정이 2023년부터 시행예정인 전문약사로 제도화의 초석이 되어 초고령화 시대에서 약사직능이 더욱 더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회의에는 박영달 회장 및 TF 조양연 팀장, 안화영 간사, 김희식, 윤정화, 최은주 위원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