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부(회장 박영달) 학술위원회(부회장 연제덕, 학술위원장 최지선, 김혜진)가 16일 약국 건강기능식품을 주제로 한 학술강좌 영상 5편을 제작하여 회원들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도록 지부 홈페이지에 추가 업로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학술강좌 동영상은 건강기능식품을 주제로 ▲ 당뇨 영양관리Ⅰ(정원용 약사) ▲ 당뇨 영양관리Ⅱ(정원용 약사) ▲ 혈압과 건강기능식품 (배 현 약사) ▲ 이상지질혈증에 사용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김혜진 약사) ▲ 우울증에 사용하는 건강기능식품 (노윤정 약사)으로 구성되었다.

지부 학술위원회는 지난해부터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해 지금까지 분야별로 총 100편의 온라인 학술강좌 동영상을 홈페이지에 업로드했으며, 이번에 등록된 5편의 영상을 포함한 모든 강좌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지부 홈페이지(약사연수원)를 통해 언제든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공개하여 약국경영 활성화를 위한 회원들의 학술적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노력해오고 있다.

박영달 회장은 “코로나-19 기세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는 힘든 상황에서도  새로운 지식 습득을 위한 회원들의 열정을 만족시켜드리기 위해 다양한 학술강좌를 제작하여 지속적으로 올릴 계획이다”며 “지부 홈페이지 약사연수원이 경기도 회원들의 지식 습득 욕구를 해소하고 약사 직능을 선도할 수 있는 배움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연제덕 부회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약사직능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여 회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