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동탄에 새 둥지…신임 민미홍 연구소장 임명

제뉴원사이언스(대표 김미연, 이하 제뉴원)는 경기 동탄으로 중앙연구소를 확장 이전하고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CDMO에 특화된 중앙연구소의 확장 이전을 통해 제뉴원은 국내외 제약산업을 연결해 국책과제, 연구개발 중장기 계획 수립 및 각종 연구 등을 종합적으로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경기 동탄에 자리한 제뉴원 중앙연구소는 의약품 중 NDMA 측정이 가능한 GC-MS/MS, 및 금속불순물 검출이 가능한 ICP-MS 등 첨단분석장비 60여대를 보유(HPLC, GC)하고 있으며, 액상을 충진하는 LIDCAP 연구기기, 연질캡슐 연구기기, 내외용제 및 무균제 연구기기, 정제를 위한 multi-layer tablet machine 등 다수의 연구용 타정기를 갖췄다.

제뉴원은 동탄 시대를 맞아 신임 민미홍 소장을 임명했다. 새롭게 합류한 민 소장은 알리코제약 중앙연구소의 연구소장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으며, 환인제약, CJ제일제당, SK케미칼, LG생명과학, 삼양사, 유한양행 등 국내 대형 제약회사를 거쳤다. 

제뉴원 김미연 대표는 “중앙연구소의 확장 이전을 통해 제약 CDMO 기업으로서 연구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는 연구벤처, 제약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게 됐다”며 “제뉴원 중앙연구소는 제약사들의 연구 파트너이자 오픈 이노베이션 허브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