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일 27회 춘계학술대회 및 연수교육 개최

대한약물역학위해관리학회(회장 박중원)가 '코로나19에 대한 치료와 약물약학'을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해 주목된다.

학회는 내달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제27회 춘계학술대회를 통해 국내 COVID19 모니터링 체계 동향 발표 ▲FDA Sentinel 활용사례 ▲ 코로나19 공중보건위기의 대응 ▲국내 백신 안전성 관련 연구사례 등을 살펴본다. 

이와함께 실제 진료환경에서 수집한 보건의료 빅데이터 RWD/RWE와 관련한 글로벌 규제조화, 거버넌스, 가이드라인 개발에 대한 최신 연구가 발표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한 의약품 안전관리와, 최신의약품 안전성 이슈, 지역의약품안전센터의 실무사례 발표가 준비될  예정이다.

학회 관계자는 "이번 학회를 통해 코로나19에 대한 최신 약물 안전성 관련 연구결과들을 논의하며, 연구자 및 실무 전문가들이 함께 최신 지식을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회는 사전 등록을 완료한 90명에 한해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현장등록은 받지 않는다.

학회 관계자는 "이번 학회는 코로나19 거리두기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확실한 방역 및 예방 활동으로 안전하게 학술대회를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인원 제한에 대해 사전 공지를 숙지해 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