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기는 헬스케어에 새로운 인식을 가져오고 있다.

의약품이나 백신의 개발뿐만 아니라 이해관계자들과 소통 방식에서 많은 혁신은 물론 업체들이 서로 훨씬 더 많이 협력할 것이다.

코로나19 초기에는 정부 지시에 따라 운송 중단, 노동자들이 현장에 없고 많은 레드존 등 공급망에 급격한 혼란이 있었다.

위기는 사람들에게 기회를 가져다준다.

위기에서 기술 혁신과 새로운 생각들이 나올 수 있다.

사업 연속성 계획을 아무리 잘 준비해도 이런 큰 위기는 항상 시험대가 되고 있다.

위기가 비즈니스 연속성 계획에 얼마나 큰 타격을 주는지 충분히 예상할 수 없다.

훨씬 더 강력한 계획을 가지고 있던 회사들, 특히 디지털 시대를 준비하는 회사들이 이런 위기에서 앞서고 있다.

뉴노멀 시대에서 제약업계는 혁신과 협력에서 주요한 변화가 예상된다.

약품이나 백신의 개발은 물론 정부나 환자, 의사든 간에 업계와 이해당사자들과 소통 방식에서 많은 혁신이 예상된다.

다른 변화는 업계가 훨씬 더 많이 협력하고 이러한 협력은 기업들과 정부와 이해당사자들이 사이에서 강화될 것이다.

이런 위기의 결과로 혁신과 협력이 열쇠이다.

코로나19 위기 이후, 사람들과 정부는 헬스케어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될 것이다.

성공, 경제, 웰빙을 측정하는 전통적인 방법에 매우 집중해 왔다.

국민의 건강이 가장 중요하지 않으면 국가는 웰빙과 행복의 진정성을 가질 수 없다는 것으로 사람들은 깨닫기 시작할 것이다.

제약산업은 파트너십을 통해 정부와 올바른 정책을 수립에 중요 역할을 할 수 있다.

또한 사람들이 모두 건강하고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위기에 더 잘 대비할 수 있도록 올바른 종류의 제품과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

회복 단계에서 정부는 모든 시민들이 스스로 테스트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

의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테스트를 받으면 안심할 수 있고, 필요하다면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