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릭 약품 수요 증가…GCC 국가 FTA 체결 기회 제공

아프리카와 중동에서 제네릭 약품의 수요는 주오 미국 시장에서 제네릭 약품의 매출 감소를 보인 인도 제약사의 둔화된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결과가 나왔다.

CPhl의 최근 연구에서 지정학적 안정성 증가, 규제 변화, 이런 지역에서 제네릭 소비 증가가 예상된 수용 상승을 지지하는 주요 드라이브라고 밝혔다.

고소득 경제는 혁신적이고 브랜드 약품들에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반면 GCC(Gulf Cooperation Council) 국가 사이에 자유무역협정(FTA)은 제네릭 소비를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했다.

나이지리아, 가나, 남아프리카 등 국가에서 고성장 경제는 향후 5년간 연평균 10% 제네릭 소비 증가를 예측했다.

긍정적 전망을 지지하는 것은 무역 장벽을 줄이는 바레인, 오만,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UAE, 카타르 등이 GCC와 최근 FTA 체결이다.

가격을 표준화하기 위해 GCC에 의해 시행된 약품 가격 책정 전략도 제네릭 소비를 촉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지역에서 성장 잠재력은 최근 수년간 주목을 받지 못했다.

2015년 화이자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서해안 지역 소재 레이비우(Rabigh)의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네오파마는 자르잔시에 의약품 공장, 병원을 설립하기 위해 2억 6650만달러를 투자하고 있다.

UAE의 걸프 파마슈티컬은 에티오피아에 무균 주사제 공장에 1000만달러를 투자할 계획을 2015년 발표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