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시험수탁기관인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이하 LSK Global PS)는 지난 8일 국내 민간비임상시험기관 켐온과 의약품, 의료기기 및 건강기능식품 등의 제품 개발 분야에 체계적인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신약 등 제품공동연구개발에 있어 비임상부터 임상시험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해 효율성을 높이고 상호 공동 이익 증진과 더불어 보다 전문화된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협력할 예정이다.

LSK Global PS와 켐온이 체결한 이번 양해각서는 △신약 등 제품공동연구개발 분야 임상・비임상시험에 관련한 서비스 제공의 기회 공유 △신약 등 제품 공동연구개발 컨소시엄 진행 △기타 양 당사자간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진행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양사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신약 등 제품공동연구개발 분야에서 임상시험의 전문성을 보유한 LSK Global PS와 비임상시험의 전문성을 가진 켐온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양사의 서비스 제공 범위 확대 및 효율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양사는 새로운 후보물질을 도출하거나 제 3자로부터 신기술을 도입 시, 협약에 의거해 업무를 분담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시간과 비용을 단축해 신약 등 제품공동연구개발의 성공률을 높일 전망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