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약사들, "약사회 자정의 끈 놓지 않겠다"

조찬휘 회장의 사퇴를 촉구하며 대한약사회 회관 앞에서 캠핑 농성을 벌이고 있는 늘픔약사회가 임시 총회를 하루 앞둔 시점에서 다시 한번 입장문을 통해 대의원의 임시총회 참석을 호소했다.

늘픔약사회는 17일 '젊은 약사들은 약사회 자정의 마지막 끈을 놓지 않겠습니다'는 제하의 글을 통해 "우리 약사들은 대한약사회가 진정으로 약사 직능의 발전을 위해 ‘자정 능력’을 갖춘 대표조직이 되기를 원하는 것"이라면서 "조찬휘 회장 사퇴는 더 나은 약사회가 되기 위한 출발"이라고 말했다.

이어 "새롭고 깨끗한 약사회를 원하고 있다. 그 과정의 첫단추가 바로 조찬휘 회장의 사퇴가 되어야 한다"면서 "합리적 제도와 약사 사회 문화 모두가 우리가 바꾸어 나가야 할 과제"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약사회는 '깨약캠'의 움직임에도 구태의연한 해결책을 내놓았다"면서 "과거에 수도 없이 되풀이해온 '임원 총사퇴'라는 쇄신안이 그것"이라고 꼬집었다.

늘픔약사회는 "그러나 정작 이 사태의 당사자인 조찬휘 회장은 대의원들에게 감정적으로 인정을 호소하고 있다"면서 "임원총사퇴라는 대한약사회의 쇄신안은 쇄신안이 아니라 그나마 드러났던 치부를 또다시 덮고 보자는 임기응변이며, 최악의 안"이라고 비판했다.

또 "국정농단 사태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촛불 시위가 보도되며 누구나 한번쯤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것이 부끄러웠을 것"이라면서 "하지만 우리는 그렇게 치부를 드러냄으로써 부끄러웠던 과거를 바로잡았고 시대의 변화를 몸소 보여주었습니다. 우리 약사들에게도 이러한 쇄신의 노력이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늘픔약사회는 "이번 대의원 총회에서 불신임안이 부결된다면 젊은 약사들이 약사회에 가졌던 일말의 희망의 끈마저 놓아버릴 것 같다"면서 "우리 모두의 약사회를 정화시켜 주십시오, 젊은 약사들의 미래와 희망을 지켜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