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세미나, 연수교육 보충교육, 장애인건강권 교육 등 실시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학술위원회(위원장 김은주)는 제2차 학술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약사회 학술강좌 및 2016년도 약사연수교육 미이수자 보충교육 개최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은주 학술위원장은 대전에서 실시 중인 지역약사회 학술강좌 및 2016년도 약사연수교육 미이수자 보충교육 개최와 관련하여 현재까지의 진행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성공적인 학술행사 개최를 위해 학술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을 당부했다. 

대한약사회는 2016년 약사연수교육 미이수자 대상 보충교육을 7.16(일), 7.23(일) 서울․대전에서 2차례 개최하며, 미이수 시 과태료 및 행정처분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는 만큼 현재까지 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경우 반드시 교육을 이수하여야 한다.

7/4(화)부터 대한약사회 홈페이지(www.kpanet.or.kr) 팝업 및 배너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사전접수 후 교육비를 입금하고 당일 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또한 회의에서는 회원대상 장애인건강권 교육실시 방안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보건복지부는 ‘장애인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보장에 관한 법률’이 오는 12월부터 시행될 예정인 바, 보건의료 관련 단체에 장애인 건강권 교육 실시 및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

이에 현재 보건복지부에서 제작 중인 동영상 교육자료를 토대로 유형별 장애인 응대방법 등 약국 현장에 적합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