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약제학회(회장 황성주)는 내달 9일 숙명여대 백주년기념관에서 국내 유수의 연구자들이 참석하는 가운데 “Various Applications of Shin-Etsu’s Excipient to Pharmaceutical Formulation”라는 주제로 제제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30여년간 해외의 우수한 원료를 발굴해 국내에 공급해오며, 국내 제약 산업과 함께 발전해 온 풍림무약과 일본 신에츠 케미컬 등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이번 제제기술세미나에서는 Sakae Obara(신에츠케미컬), Shingo Kikuchi(신에츠 케미털), Shotaro Kawada(재팬뱀 & 포발)가 연자로 참석해 Hypromellose Acetate Succinate를 이용한 용해도 향상기술, L-HPC의 특별한 이용 사례, ODT 관련 Taste Masking 코팅 기술에 대해 발표한다.

또 Hypromellose를 이용한 경구용 서방형 제제 및 친수성 매트릭스로 사용하였을 때의 용해 특성과 변수를 소개할 예정이며, 약물의 안정성 향상을 위해 Anti-moisture 또는 Gas Barrier 기능을 갖는 Polyvinyl alcohol의 코팅 및 바인더로의 활용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황성주 회장은 "이번 제제기술세미나를 통해 소개되는 기술들은 최근 국내 제약 산업에서도 관심이 높아 이와 관련된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연구자들 간의 활발한 토론이 예상되므로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