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 의정부성모병원...17개병원 30명 참석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이 최근 QI파트와 의료협력센터 주관으로 협력병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새롭게 지어진 신관 8층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력병원 친절교육은 경기북북 지역의 중심병원으로써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협력병원과의 상호 교류를 통해 공동의 발전을 추구하고 협력병원들의 만족도를 증진시키는 차원에서 이뤄진 것.

이번 교육에는 의정부성모병원과 협력을 체결한 병원 중 17개 병원에서 30명이 참석하였으며,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8시간 강의로 원내 친절강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병원장 임근우 교수의 인사말로 시작된 이번 교육은 오전 중 ▲서비스마인드 ▲이미지메이킹 ▲인사예절 ▲자세동작에 대한 내용을, 오후에는 ▲대화예절과 ▲전화예절 ▲DISC에 관하여 실질적이고도 자세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병원측은 협력병원 친절교육이 협력병원과의 상호교류를 통해 공동의 발전을 추구하고 협력병원들의 만족도를 증진시키기 위하여 이뤄졌으며, 강의 후 강의평가 설문을 한 결과 종합만족도가84%로 매우 긍정적인 결과가 나타났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의정부성모병원과 협력을 체결한 병원은 78개로 알려져 있으며 병원측은 이번 교육은 협력병원간의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데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