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약품(대표 안재만, 남태훈)은 여성의 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페미밸런스'를 출시했다.

식약처로부터 여성 질 건강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받은 페미밸런스는 덴마크의 크리스챤 한센에서 제조한 유산균제품으로 국제약품에서 병,의원에 공급하게 된다.

페미밸런스는 Lactobacillus rhamnosus GR-1과 Lactobacillus reuteri RC-14 두 종의 유산균으로 구성되어 2014년 7월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여성 질 건강’에 대한 개별 인정을 받은 제품으로 기능성내용은 ‘유산균 증식을 통한 여성 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생리활성기능 2등급)’ 으로 인정받았다.

페미밸런스의 성분은 장내 유익균으로 상호보완적인 두 종류의 유산균 품종으로 구성되어있는데 장내에서 활동하는 일반 유산균과는 달리 건강한 여성의 질과 요도에서 분리하여 특별히 질에서 정착하게 설계된 제품이라고 한다. 두 균종 모두 질과 요도에 정착하여 군락을 형성하며 증식하여 외부에서 침입하는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게 된다고 한다.

페미밸런스는 하루 한번 한캡슐을 섭취하며, 1박스에 한달분인 30캡슐 포장으로 전국 병,의원에서 구입할 수 있다.

Lactobacillus rhamnosus GR-1과 Lactobacillus reuteri RC-14는 인체에 서식하는 유산균이므로 임부와 수유부도 안전하게 섭취가 가능한 장점이 있어 약물 치료가 어려운 기간인 임신/수유 중에도 부작용 걱정 없이 자연스럽게 질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한다.

국제약품 관계자는 "많은 질병의 원인이 인체의 밸런스(항상성)가 흔들리면서 일어나게 되는데 여성의 질 건강을 위해서는 질내 유익한 유산균의 밸런스를 정상화 시키는게 중요하다. 부작용 걱정 없이 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페미밸런스가 많은 여성들에게 유용한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