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가정의학회 윤해영 신임회장

명실공히 국민건강의 파수꾼으로서 국민의 입장에 서서 대정부 정책 파트너로써 당당하게 의료공급자인 동네의원의 중요성의 대변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한가정의학회 신임 회장에 취임한 윤해영 회장(효성요양병원 원장)은 가정의학회의 공신력과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윤 회장은 "가정의학는 학회 설립 30년 만에 정회원 7천명이라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했다"면서 "가정의학회는 한국 의료가 변환기를 맞고 있는 상황에서 초심으로 돌아가 미완의 의료개혁을 위해 지혜를 모아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초창기 우리나라 보건의료의 왜곡된 비효율적 공급체계의 개혁을 위해 남다른 안목으로 가정의학을 도입, 개척해 준 분들을 잊지 말아야 한다면서 현재 도처에 걸려 있는 장애 요소와 걸림돌을 극복하고 가정의학회의 중흥을 일구어 나가야 한다고 역설했다.

윤 회장은 최근 가정의학회 전임 집행부가 선택의원제를 찬성하는 듯한 입장을 표명하면서 타 과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는 것과 관련, “가정의학과는 1차 의료의 중심이지만 다른 전문과와 함께 가야 한다”고 밝혔다.

윤 회장은 선택의원제는 1차의료 활성화라는 측면에서 보면 타당하지만 구체적으로 보면 1차의료를 하향 평준화할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윤해영 회장은 서울 성북구 의사회장(2000~2006), 대한의사협회 정책이사(2000), 대한가정의학과의사회 회장(2002~2010), 의료산업 선진화 대통령 자문위원(2005~2007), 대한개원의 협의회 각과회장단 회장 등을 두루 역임하면서 의료계 발전에 일익을 담당해 했다.

"지금까지 전공의 중심으로 진행해 온 연수강좌를 앞으로는 가정의학과 개원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프로그램을 계획해 나갈 것입니다.“

이와 함께 윤 회장은 내년 5월 제주도에서 열리는 WONCA(세계가정의학회)JEJU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윤해영 회장은  "대한민국 보건의료의 주체로서 일차의료의 중심이 가정의학회에 있다는 소명을 이루기 위해 그동안 의사협회 등 의료계에 봉직한 경험을 바탕으로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