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마약류 및 남용약물 과학정보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청은 마약류 및 남용약물의 과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마약류 과학정보지인 'SIDA(Scientific Information on Drug Abuse)'를 창간해 관련 기관 및 전문가 등에 배포했다.

식약청은 마약류 퇴치사업의 일환으로 '마약류 진단 킷트 기준 및 시험방법 작성지침(안)'을 발간하고, 마약류 및 남용약물의 과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마약류 정보망 구축사업', '생체시료중 마약류 분석법 표준화사업', '마약류 표준품 제조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 과학에 근거하지 않는 어떤 방법도 마약류 퇴치를 위한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없다는 판단 하에 마약류 및 남용약물과 관련된 다양한 과학정보를 동 정보지에 실어 분야별 전문가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SIDA를 창간했다.

SIDA는 연 2회 발간될 예정이며, 마약류 및 남용약물에 대한 최신 정보, 마약류 관리현황, 연구정보 등 다양한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내용은 마약관련 행사 및 정보소개, 마약의 역사, 바디팩커의 코카인 중독사, 마약류 물질정보(코카인), 마약류 관련기관 및 단체소개(식약청의 의료용 마약류관리현황), 연구정보(다이어트 식품중 N-니트로소 펜플루라민 검출에 대하여) 등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