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비트라, 내부 포장재 색깔 변하는 글자 기재

일반적으로 여성 명품에 있기 쉬운 짝퉁(가짜제품)이 남성들이 주사용층인 제품들에서도 기승을 부려 각 제조업체서는 이에 대한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발기부전 치료제 - 레비트라
발기부전 치료제가 일반남성들의 지대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바이엘과 글락소 스미스클라인은 발기부전 치료제 레비트라 5mg, 10mg, 20mg의 내부 포장재 표면에 갈색 영문으로 Levitira를 기재, 빛의 굴절을 달리했을 때 녹색으로 변하게 만들었다.

또한, 내부 포장재에까지 정품 식별표식을 해놓아 약을 복용하기 직전, 환자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는 발기부전 치료제가 의사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임에도 불구하고, 병원을 찾지 않고 약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위조약이 성행할 경우 가짜 약으로부터 환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다.

△위스키 - 임페리얼
출시 이후 9년 동안 연속으로 12년급 프리미엄 위스키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진로발렌타인스의 임페리얼은 업계 최초로 위조방지 장치를 술병에 장착했다. '키퍼 캡'과 '키퍼 마크'로 명명된 이 장치는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진품 여부를 확인하고, 싼값의 저급 위스키를 다시 담아 파는 리필을 방지하는 것이 목적이다. 키퍼캡은 특수 고안한 캡으로 위조주의 리필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하다.

키퍼마크는 보는 각도에 따라 여러 형상이 표출되어 위조가 불가능한 인쇄 방식이다. 키퍼마크는 납세필증 실러 안쪽에 인쇄되어 있으며 위조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다.

△골프채 - 캘러웨이, 혼마
캘러웨이 정품의 경우, 그립 바로 아래 부분에 은색 바코드와 우드 헤드 힐 부분에 3D 바코드가 있다. 이 바코드는 가짜 캘러웨이 제품에서는 복제할 수 없는 것이다.

혼마는 그립상단에 24K(GOLD) 혼마엠블렘을, 호젤에는24K(GOLD)링을 장착, 정교한 기술로 복제품을 사전에 차단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