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제별·효능별·성분별·제품명별 상세 소개

(주)위드팜(대표이사 박정관)은 환자들에게 약제별로 쉽게 복약지도를 할 수 있는 '복약지도 가이드' 책자를 일괄 구입해 회원약국에 무료 배부한다고 24일 밝혔다.

'복약지도 가이드'는 경북대학교병원 약제부장인 손성호 박사가 집필한 1,081페이지 분량의 책자로서 보험약으로 등록된 대부분의 의약품을 효능별, 성분별, 제품명별로 분류하고, 복약지도에 필요한 주효능 및 복용과 사용방법, 부작용 등이 자세히 소개돼 있다.

뿐만 아니라 음식과의 관계, 임신 및 수유시 주의사항, 보관법 등도 상세하게 나와 있어 회원약국에서 복약지도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에 따라 배부하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조제전문약국체인을 강조해 온 위드팜은 "지금까지 꾸준히 회원약국 약사들을 대상으로 중요 질환에 대한 복약지도 중심의 세미나를 개최해 왔다"며, "타 약국들과 차별화를 할 수 있는 것은 환자에 대해 충실히 복약지도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최근 정부 관련법이 약국에서 반드시 복약지도를 시행하도록 강화됨에 따라 위드팜은 회원약국별 특성에 맞게 복약지도의 다양한 방법들이 연구돼야 하기 때문에 이번 복약지도 가이드 책자를 배부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위드팜은 12월부터 회원약국별로 임원 또는 직원들이 개별 방문시 약국당 1권씩 무료 배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