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을 시장에 출시하기까지 약 10년이 걸리고 10억달러가 투자되지만 보다 중요한 사실은 신약 발견 가능성이 생각보다 매우 낮다는 점이다.

반면 바이오파마들은 치열한 경쟁 시장에서 제품 개발 속도를 높이는 요구 압력은 증가하고 있다.

제약사들은 더 이상 호화로운 장기 전망이나 무한정 자금에 접근할 수 없다.

제약과 바이오 기업들은 투자비용을 줄이면서 목표에 더많은 실탄을 쏟아 부어야 할 필요가 있다.

성공을 위해서 제약사들은 새로운 경제 모델을 도입하기 시작했다.

제약사들은 수십년된 완전 통합된 제약사 모델을 포기하고 있고 과학과 기술 집약적으로 변모하고 있다.

집약체로서 새로운 역할로 제약사들은 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곳의 본질을 찾기 위해 안간힘을 기울이고 있다.

아웃소싱은 대부분의 주요 제약사들이 도입하고 있다.

생산과 임상실험을 위해 CMRO(생산 및 연구계약조직)의 사용은 가속화되고 있다.

일부 회사들은 서비스 제공자에게 운영의 주요 구성 요소를 아웃소싱하고 있다.

결국 많은 대형제약사들는 오리지널 노동력의 50%만을 보유하게 될 전망이다.

그러나 노동양은 2배를 달성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웃소싱은 제약사 내의 많은 이전 활동을 변동비용으로 바꾸어 놓고 규모의 경제와 IT, 생산, 임상 등 분야에서 최상의 업무로 효율성을 급격히 높일 수 있다.

과학과 기술 집약 회사의 주요 도전은 대규모 수평적 협력을 어떻게 관리하고 혁신의 선두를 어떻게 유지하느냐이다.

선두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파트너와 함께 업무를 수행할 최고의 인력이 필요하다.

최상의 상황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광범위한 네트워크, 데이터 공유, 축적된 노하우에 접근 허용 등이 요구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