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혈관·정형외과 장비 가장 유망

미국의 올해 의료 장비 시장은 약 8% 정도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디바이스링크(www.devicelink.com) 인터넷판이 최근 보도했다.

컨설팅업체인 Frost & Sullivan사 조사를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의료장비 산업 분야 중 심장혈관(Cardiovascular) 제품, 정형외과(Orthopedics) 도구 분야와 같은 분야를 유망 분야로 선정됐다.

심장혈관 관련 장비는 의료 장비 시장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가장 경쟁이 치열한 시장인 동시에 가장 기술적인 면에서 빠르게 변화는 시장이다.

정형외과 관련 의료 장비 분야는 가장 크게 그리고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로 특히 Reconstructive implant관련 장비가 가장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그리고 수술관련 장비 시장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첨단 의료 장비는 IT 산업과 디지털 이미지 산업 그리고 제약 산업 등과 서로 협력하에 개발되고 있어 이러한 추세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성형관련 의료기기 시장은 사람들이 성형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시장 규모가 급성장하고 있다.

한편, 미국의 의사와 간호 인력 부족은 의료 기기 시장 성장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

2008년까지 미국 간호사는 약 100만명 이상이 부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의료 장비의 현대화로 의사와 간호 인력 부족을 메우기 위해 병원들은 새로운 장비를 구매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