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 류마티스연구회, 지역 주민 무료검진

류마티스 내과 전문의들의 모임인 경인 류마티스 연구회는 한국MSD 후원으로 오는 30일부터 4차례에 걸쳐 지역 노인들을 대상으로‘류마티스 내과와 함께하는 관절염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건강강좌는 30일 (월) 이대목동병원(양천 문화회관)을 시작으로 인천 인하대병원(7/1), 분당 제생병원(7/2), 아주대병원(7/3)에서 개최된다.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류마티스 내과전문의가 ▲골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의 치료법 강의 ▲질의응답 ▲골다공증 무료검진을 실시한다. (참가문의: 02-566-6067)

경인 류마티스 연구회 인하대병원 류마티스내과 박 원 교수는“대표적인 노인성 만성질환인 관절염은 노화현상의 하나로 치부하는 잘못된 인식 때문에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아서 문제”라며“또한 본인이 겪고 있는 정확한 질병도 제대로 모르는 경우가 많다.”면서 관절염 치료의 어려움을 지적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관절염, 골다공증 등 근골격계 통증성질환들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 대상으로 골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전문의를 조기에 방문하여 정확한 질병을 진단 받아 최적의 치료를 실시함으로써 건강한 삶을 되찾을 수 있다는 의식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인 류마티스 연구회는 앞으로 연중 2회 관절염 건강강좌 진행, 지역주민 대상 관절염 역학조사 실시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