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개인 및 단체 포함 2000여명 참가 예정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오는 10일 오전 9시부터 한강 고수부지 잠원지구에서 건강 달리기 대회를 갖는다.

이번 건강달리기대회는 사회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올바른 식품안전의식의 제고와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도하기 위해 행사의 참여대상을 식품, 의약품, 의료기기 등 관련업체 종사자 및 일반국민으로 확대,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된다.

‘온 국민이 참여하는 건강한 식생활’을 컨셉으로 열릴 이번 행사는 5km 와 10km 달리기 코스로 나뉘어 열리며, 부대 행사로는 명랑 운동회 성격의 무대 행사 및 즉석 게임, 노래자랑, OX퀴즈, 단체줄넘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개인 및 단체를 포함해서 총 2000여명이 참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바이오 소재 기업 벤트리를 포함해 풀무원 테크, 남양알로에, 알로에 마임, 한국 암웨이 등의 건강 식품 관련업체가 대거 참가함으로써, 관련 업체들의 식품 안전의식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보여줬다.

식약청은 식품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식품관련 영업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매년 5월 14일을 ‘식품안전의 날’로 지정,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