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리기전부터 시술방법까지 총망라

보톡스 시설 전문인들을 위한 실용적인 교과서 '보톡스 바이블'이 발간됐다.

피부과 이수근·고우석, 성형외과 박양수 전문의와 김연태 약학박사가 공동 저술한 보톡스 바이블은 보톡스를 이미 시술하고 있거나, 시술하고자 하는 전문인들에게 약리기전부터 인체의 각 부위별 상세한 해부학과 시술방법까지 보톡스의 모든 것을 총 망라해 집대성한 최초의 보톡스 시술 지침서이다.

지난 30여년 동안 보톡스에 대한 논문이나 연구 자료가 축적돼 왔음에도 불구, 국내외에서 아직까지 이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놓은 책자가 없는 실정이었다. 특히 보톡스 시술자가 점점 늘어가는데 체계적인 지식과 경험축적 부족으로 각종 부작용이 나타나는 등 문제점이 발생하기도 했다.

이에 보톡스 정보에 대한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책자의 필요성을 인식한 전문가와 약학자가 작년 9월부터 각 분야별로 전문성을 감안해 학술적 스터디를 통해 본 책자를 발간하게 됐다.

본 책자는 미용적인 영역에서의 실용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안면의 표정근에 대한 다양한 임상시진과 자료를 게재, 독자들의 이해를 도울 뿐만 아니라 사각턱 치료나 종아리 윤곽술 등 최근 많은 전문인들과 사회의 관심이 되고 있는 내용도 첨가했다.

특히 흔히 보기 어려운 필러, 레이저 그리고 다른 성형수술과의 병합치료에 대한 내용도 심도있게 다룸으로써 명실상부한 미용 영역에 있어서의 보톡스 바이블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술자에 따라 다른 주사용량, 주사부위, 부작용을 줄이기 위한 요령 등을 여러 사람의 경험과 연구결과를 담아 실용적인 지침서로서의 기능을 강화했다.

한편, 이 책자는 의학교과서로서도 손색이 없을 만큼 알찬 내용들로 구성돼 앞으로 보톡스의 과학적인 연구 및 일상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강남이지함피부과 이수근 원장(02-567-5900)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