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정보 제공 및 환자 관리 프로그램 운영

천식 전문의와 환자에게 천식관리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활용을 도와주는 아스마케어 전문 사이트(www.asthmacare.co.kr)가 관련 전문가 및 환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아스마케어는 일반적인 정보 제공과 병원 안내에 그쳤던 기존 사이트들과는 달리, 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과학적인 정보 제공은 물론, 환자가 쉽게 자신의 천식 증상을 체크하고, 관리해나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전문가 채널에서는 천식 치료에 대한 국내외 최신 자료와 슬라이드 강의실 등을 통해 새로운 천식 정보를 제공한다. 환자 대상 교육이 쉽게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도 제공하고 있다.

또, 프레젠테이션 작업을 도와줄 수 있는 다양한 천식 관련 이미지 파일과 Asia Asthma School, Burden of Asthma 등 다양한 reference, 국내외 최신 자료들을 클릭 한 번으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마련해 놓았다. 전문가들은 아스마케어 사이트를 통해 실제 천식 환자들과 만나 직접 상담도 해주고 있다.

환자와 가족을 위한 채널에서는 천식 관리 프로그램, 천식 교실, 상담 게시판, 환우회, 천식 뉴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곳은 천식 관리 프로그램이다.

회원에 가입한 환자는 ‘나의 천식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증상을 꾸준히 기록하고, 체크해 나가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천식 증상 일지, 최대 호기 유속 기록, 주치의 상담, 병원 내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증상 일지는 환자 스스로 기침, 호흡 곤란, 수면 장해 등 자신의 천식 증상을 일지에 기록하고 건강 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

또, 환우회 모임 등 아스마케어 내 커뮤니티 가입을 통해서도 환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