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협회, BT시대 핵심 제약산업 집중육성 등

제약산업 육성에 대한 국민 이해를 도모하기 위한 홍보책자 2권이 동시에 발간됐다.

제약협회(회장 김정수)는 제약산업이 국가중심산업으로 육성되기 위해서는 국민 이해가 우선되어야 한다는 판단아래 일반인과 사회여론주도층을 대상으로 한 홍보책자 두 가지를 내놓았다. 제약산업의 현황과 전망 그리고 제약산업 육성 당위성에 대한 여론지도층의 이해를 목적한 "BT시대 핵심 제약산업 집중육성"제목의 책자. 제약산업 현황과 전망에 대해 손쉽게 설명한 일반인용 책자 등 두 가

총 41쪽 분량으로 제작된 여론주도층 대상 책은 BT시대 핵심으로 부상한 제약산업의 중요성을 거론하고, 고부가가치를 실현하며 국가경제의 중심산업으로 부상하기 위한 정책지원방향, 신약개발 역량제고전략 등을 상세히 수록 쉽게 꾸몄다.

특히 이 책에서는 신약개발 역량제고를 위해 국가차원의 유인책, 세제와 금융분야의 연구개발장려책, 보험약가제도의 개선,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여건조성, 바이오벤처 육성 등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 홍보책자는 국회, 복지부와 식약청, 대학과 연구소, 의약단체, 언론사, 시민단체에서 활동하고 있는 오피니언리더들에게 집중 배포된다.

한편 제약협회는 지난 99년 발간한 홍보소책자 "인간수명 120세 과연 꿈일까요-함께하면 이뤄집니다"의 개정·증보판 10,000부를 재 발간했다. 제약산업에 대한 일반인의 이해를 구하기 위해 제작한 이 책자는 국민건강과 국가경제를 위해 제약산업 육성이 꼭 필요하다는 점과 이를 위해서는 국민과 정부, 그리고 의약전문인의 이해와 성원이 있어야 한다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