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동네 오웅진 신부 수상

유한재단(이사장 김태훈)은 15일 제5회「유일한상」시상식을 갖고 예수의 꽃동네 형제회 오웅진(꽃동네 회장 역임) 신부에게 상패와 상금을 수여했다.

「유일한상」심사위원회 권이혁(학술원 원장 역임, 성균관대 재단이사장) 위원장은 수상자 선정경위를 통해 「수상자 오웅진 신부는 천주교 사제로서 일생동안 경건한 삶을 살아온 것은 물론, 꽃동네를 설립하고 이를 통해 사랑과 구원의 공동체 역할을 수행하며 모든 이웃을 사랑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헌신함으로써 이 사회에 더불어 사는 아름다움과 사랑의 횃불을 밝혀오신 분」이라고 밝혔다.

「유일한상」은 유한양행 창업자인 故 유일한 박사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지난 95년 제정한 상으로 사회 모든 분야에서 여러 사람들의 사표가 될 수 있는 모범적인 삶을 살아가는 인사를 선정, 그 공로와 업적을 널리 알려 사회에 귀감이 되도록 하는 데 그 뜻이 있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자 오웅진 신부를 비롯해 김성호 보건복지부 장관, 채영복 과학기술부 장관, 서영훈 대한적십자사 총재, 강영훈 전 국무총리, 권이혁 성균관대학교 재단이사장, 김상홍 삼양사 명예회장, 류달영 성천문화재단이사장, 김태훈 유한재단 이사장, 연만희 유한양행 고문, 김선진 유한양행 사장, 최기준 유한학원 이사장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