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부터 1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서

미래 생명 과학 산업의 중심으로 세계인의 건강을 책임질 제4회 한의학국제박람회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10여만명의 방문객과 언론의 관심이 집중됐던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외 한의학 및 대체의학과 관련해 다양한 업체가 참여해 발전하는 한방 산업의 모든 것을 소개,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한방의료용구, 약초 및 약재, 한방 병의원, 보건 바이오 제품, 건강 보조식품, 인삼제품, 한방 기반 기술 제품, 의료정보시스템, 의료IT업체, 교육기관, 병원경영개원컨설팅등 관련된 분야의 전문업체들이 출품, 한방산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산업 및 건강의료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한방개원, 경영전략강좌'는 한의사와 관련 전문의료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 '2002국제한의학학술대회'는 미국, 중국, 일본의 대표 학자들이 참여해 한의학과 난치성질환에 관한 전문 학술 교류가 진행될 예정이다. '성인병', '비만', '피부미용/아토피', '한방 성장두뇌개발'등 전문 건강강좌도 관람객들에게 제공한다.

이밖에 요즘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사상체질과 관련해 체질감별, 비만도 측정, 건강상담, 경품행사등 이벤트가 매일 진행돼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