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팜(대표 박정관)은 본부뿐만 아니라 의약업계의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회원약국에 제공함으로서 약국을 운영하고 있는 약국장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정부의 정책변화와 발표내용, 의약업계의 변화, 의약품에 대한 정보 등 약국을 운영하면서 알아야 할 다양하고 수많은 정보를 신속하게 접하기란 실질적으로 개국가에서 결코 쉬운일이 아니라는게 일반적 설명이다.

이에 위드팜은 변화되는 의약업계의 정보를 정리하고 신속하게 회원약국에 전달하기 위해 "뉴스풀"을 제작하여 FAX를 통해 수시 전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뉴스풀"의 내용중 중요한 부분은 좀더 심도있게 기술하여 "뉴스레터"를 통해 다시한번 회원약국에 제공하고 있다.

"뉴스레터"는 월 1회 제작하는 정보지로 정책, 복약지도, 회원약국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 위드팜 본부 소식등을 담고 있으며, 최근 "미아찾기운동본부"와 연계하여 매월 1명의 미아사진을 게재함으로서 사회공익실현에 작은 보탬이 되고자 관련 업무를 추진중에 있다.

또한 "회원약국에 드리는 글"이란 제목으로 매월 1회에 거쳐 회원약국장에게 전달하고 싶은 내용, 부탁의 글, 위드팜본부에서 진행중인 일 등을 솔직하게 서신형식으로 실어 발송하고 있으며,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회원약국간 의견교환과 상호정보교환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운영중이다.

위드팜 회원약국은 본부의 다양한 내부 인트라넷을 이용하여 약국에서 필요한 인력수급 및 회원간 약국운영에 필요한 정보교환과 의견조회 등이 가능하며, "회원약국 전용" 사이트를 이용하여 위드팜 본부에 대한 건의사항 및 불만사항을 즉시 접수할 수 있고 처리과정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