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동의대 명지병원 스포츠클리닉

과거에는 정형외과 치료를 받을 때 ‘이제는 걸을 수 있어요’ 가 답이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뛸 수 있어요’가 정답입니다. 능동적으로 참여하며 즐거움을 얻는 운동에 관심을 갖는 것은 생활의 질을 높이려는 현대인의 특징입니다. 일만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즐기기 위해 일을 하는 세상입니다.
하지만 운동하다 다치거나, 문제가 생기면 어떡할까요? 문제의 '해결사', 관동의대 명지병원 정형외과 스포츠 클리닉을 소개합니다.

관동의대 명지병원 스포츠 클리닉은?

운동 손상 중 가장 많이 다치는 분야를 담당하는 전문의가 관련 종목의 선수를 치료합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정확한 진단과 되도록 빠른 시간 내에 문제를 해결해 낼 수 있는 경험과 연구, 노력일 것입니다. 운동선수가 갖는 환경과 신체 조건을 이해하고 꼭 필요한 도움을 주는 교수진이 있습니다. 운동장에 나가 직접 선수들의 땀을 이해하고 같이 고민해보지 않은 의사는 운동의학을 공부했다고 할 수 없

관동의대 명지병원은 철저히 특화되고 전문화된 부위별 진료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격은 척추 담당전문의, 야구는 어깨관절 전문의, 축구, 발레, 태권도, 농구, 육상 등은 족부정형외과 전문의가 담당합니다. 물론 혼합된 환부는 교수진간의 긴밀한 협진으로 한번 방문으로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치료시 반드시 필요한 관절경 시술을 지원하는 관절경전문의 3분이 부위별로 나눠 도움

족부정형외과 영역에서 흔한 스포츠 손상의 례

1. 족저건막염 (足底腱膜炎)
아침에 일어나 첫 발자욱 걷기가 겁나십니까? 발바닥의 무지근한 통증이 괴로우십니까? 족저건막염은 이미 명확한 원인이 제시되어 있고 치료법이 확립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오래 끌면 결국은 필요 없는 수술까지 해야 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갑자기 운동을 시작하거나 생활이 변화되었을 때 생기기 쉬운 족저건막염! 원인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만성 발목 불안정증
한번 삔 발목은 또 삐게된다? 이렇게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맞습니다. 그러나 처음 삐었을 때 정확하게 치료한다면 또 삐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원인은 발목주변의 인대손상입니다. 어딘지 모르지만 발목 속까지 아프고, 자갈길이나 경사진 길을 걷기가 힘들며 계단을 내려딛기가 힘들 때, 삔 발목의 후유증이 아닌가 확인해봐야 됩니다. 발목에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3. 힘줄이 다치면? (건염 : 腱炎)
축구나 발레 등 운동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발 안쪽이나 발목 뒤쪽이 아프다고 호소한 적이 있습니까? 인대와 힘줄은 완전히 틀린 해부학적 조직입니다. 건(腱;힘줄)손상은 전문가가 아니면 진단하기 어려운 미묘한 문제이며, 방치하면 더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운동과 관련된 여러 가지 스포츠손상의 진단과 치료를 미루지 마십시오.

4. 발뒷꿈치 통증 (踵骨後粘液襄炎)
“발뒷축이 아프십니까?”대부분 아킬레스힘줄과 연관시켜 생각하기 쉬우나 하그룬트 병과 같은 다른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찾고 해결해야 합니다.

[문의:명지병원 대표번호 031-810-5114]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