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발기효과…당뇨병ㆍ고혈압ㆍ척추손상 환자에도 주효

종근당(대표 김정우)의 발기부전치료제 야일라(Yaila)가 발매 첫 분기(지난 2월 출시)에 9.3%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강력한 발기효과를 나타내는 야일라(성분명: 바데나필/Vadenafil)는 발기를 억제하는 대표적인 효소인 PDE5에 대한 선택성이 다른 제품보다 높기 때문에 보다 강력하고 안전한 제품이다.

또 음식물, 알코올과의 상호작용이 적어서 식사와 음주 후에 제품을 복용해도 강력한 발기 효과를 나타내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발기 강직도가 강력해 부부 관계시 여성파트너의 만족도 까지 높여주는 제품이다.

특히 경구용 발기부전 치료제로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환자군(당뇨병, 고혈압, 척추손상 환자군)내에서의 발기유도 효과가 월등히 높은 제품으로 경증도 및 치료가 어려운 중증도의 환자군에서도 뛰어난 효능을 보여 의사 뿐만 아니라 환자들에게도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남성의 발기는 해면체 평활근과 이에 연관된 동맥의 이완으로 인해 해면체내에 혈액의 증가로 인해 나타난다. 이때 필요한 것이 cGMP라는 핵산염인데 이는 PDE5 효소에 의해 분해 된다. 야일라는 발기를 억제하는 PDE5 효소의 활동성을 강력하게 억제하는 약리작용을 가진다.

PDE5 억제제의 발기에 대한 효과의 발견으로 1998년 처음으로 경구용 발기부전치료제가 출시된 이후 PDE5억제제는 발기부전 치료 선택에 있어 가장 효과적인 치료방법이 되고 있다.

발기부전 환자는 1995년 현재 전세계 남성들 중 1억5천만명 이상이 발기부전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추정되고 있으며, 2025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3억2천만명 이상이 발기부전을 앓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인구의 고령화와 함께 발기부전을 치료해야 할 질병으로 인식하는 것이 확산 되면서 발기부전 치료제 시장은 2006년에 750억, 2007년에는 900억을 넘는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특히 야일라는 처음부터 발기부전 치료의 목적으로만 개발된 약으로 발기부전 치료에 있어 가장 강력하고 최적의 약물로 평가 받고 있는 PDE5억제제이다.

야일라는 발기반응을 관장하는 효소인 PDE5의 작용을 선택적으로 비아그라보다 10배나 더 강력하게 억제한다. 따라서 야일라는 대부분의 발기부전 환자에 대하여 효과적인 일차 치료제로 쓰이고 있다.

특히 야일라는 중증의 발기부전이나 당뇨, 고혈압, 심지어는 전립선 절제술을 받은 환자에게까지 효과적이므로 폭넓은 영역에서 자신감을 갖고 처방할 수 있는 약물이다.

야일라를 처방받은 환자는 높은 반응률에 의해 만족도가 높다. 복용 후 반응이 신속하게 나타나며, 시간이 지나도 대부분의 환자에서 지속적인 반응을 관찰할 수 있다.

야일라는 성행위 25-60분 전에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복용 후 최소 4-5시간 후에도 성행위 시작이 가능하며 야일라는 음식물의 섭취 유무와 관계없이 작용을 하지만, 고지방식을 피하면 보다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야일라를 비롯한 모든 발기부전치료제는 복용 후 효과적인 반응을 위해서는 신체적, 정신적인 자극이 반드시 필요하다.

2002년도에 발표된 3상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발기능력 향상도는 플라시보(위약)환자가 28%인데 비해 야일라는 85%까지 발기능력을 개선시켰다. 이 연구는 6개월 이상 발기부전을 나타낸 18세 이상 성인 남성 805명을 대상으로 26주간 연구를 실시했으며 우울증ㆍ당뇨ㆍ고혈압ㆍ전립선 비대증 등 여러 질환을 가진 환자들을 무작위로 선정했다.

발기부전치료제는 복용 후 강력하게 발기력을 개선시키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역할이며 강력한 발기력을 환자들이 더욱 선호한다는 것이 다양한 국제 임상에서도 증명됐다.

야일라는 비아그라에 반응이 없는 환자들에게도 효과적인데 2004년 BJU(영국비뇨기학회지)에 소개된 비아그라(실데나필)에 반응이 없었던 남성환자 463명을 대상으로 한 야일라(바데나필) 임상에서 61.8%의 환자들이 야일라(바데나필) 복용 후 발기력이 개선됐다고 응답했다..

2006년 9월 카이로에서 열린 제12차 ISSM(국제성약물학회) 학술대회에서 발표된 야일라(바데나필)와 비아그라(실데나필)의 직접 비교 임상결과 야일라(바데나필) 선호도는 38.9%로, 비아그라(실데나필)을 선호한다고 답한 남성 34.5%보다 4% 가량 높게 나타났다.

특히 발기시 강직도에 대한 선호도도 53.1%와 46.9%로 야일라가 6.2% 높게 나타났으며, 삽입 성공율, 성관계 성공율 모두 비아그라에 비해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또한, 야일라는 노화와 관련이 있는 요실금, 빈뇨 등 비뇨기과 질환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종근당 김정우 사장은 “야일라의 우수한 제품력에 종근당의 뛰어난 영업력이 더해진다면 발기부전치료제 시장에서 야일라가 큰 반응을 일으킬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야일라의 발매를 통해 현재 정체기를 보이고 있는 발기부전치료제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전체시장을 확대시키는데 기여할 것”고 밝혔다.

종근당의 야일라는 한국인의 특성에 잘 맞는 강력한 발기효과를 강조하는 마케팅 컨셉을 내세워 발매 첫해 9%의 시장점유율을 목표로 마케팅과 영업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