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치주질환 예방 및 파일로리 항균효과

약국체인 위드팜(대표이사 박정관)은 최근 충치 및 치주질환 예방은 물론 헬리코박터 제균효과까지 뛰어난 매스틱코리아의 ‘매스틱 덴탈젤’을 약국가로 유통하기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매스틱(유향)이 함유된 고기능 치약인 ‘매스틱 덴탈젤’은 치은염·치주염 등 치주질환 예방과 항플라그작용, 구취예방 등에 효과적이며, 한국인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는 위암의 중요 원인균인 H.pylori에 대한 항균효과까지 뛰어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매스틱은 지구상에선 유일하게 그리스 에게 해(海)의 키오스섬에서만 생산되는 매스틱 나무에서 얻어지는 수액으로서 성서와 히포크라테스가 자신의 저서(Galen)에 소개할 정도로 항균작용이 뛰어난 소재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영국 약전(BP), 유럽 약전(EP), 미국 약전(USP)등 25개국의 공식 의약품 목록에 기재되어 있고, 여러 나라에서 전통적인 의약품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국내에서도 껌에 매스틱 오일을 함유하여 잇몸질환을 동시에 예방할 수 있는 자일리톨껌이 TV광고 및 신문 매체 등을 통해 알려지기도 했다.

위드팜은 내달부터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약국전용쇼핑몰 '위드팜몰(withpharmmall.co.kr 혹은 위드팜몰.kr)'을 통해 매스틱덴탈젤 구입시 기프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 본격적인 마케팅을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