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목단피·쑥·은행잎, 보약 염색약(?)이죠!

몸에 좋은 생약성분을 이용해 개발한 염모제가 시중 출시됐다.

조선무약(대표 박대규)은 5일, 한방염모제 ‘솔표 애모(愛毛)칼라크림’을 출시, 650원억대로 추정되는 국내 염모제 시장 공략에 나섰다.

프리미엄 한방 염모제를 표방하는 이 제품은 염모로 인한 모발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한방·생약’을 원료로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홍삼, 목단피, 쑥, 은행잎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일례로 홍삼의 풍부한 영양분은 염색시 모발을 보호하고 염색 후에도 부드럽고 윤기 있는 머릿결을 유지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항염 및 항알러지 효과가 있는 목단피, 쑥, 은행잎 추출물은 두피에 보호막을 형성, 가려움과 자극을 완화시켜 준다.

암모니아 성분을 사용하지 않아 톡 쏘는 냄새나 눈이 침침한 자극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대신, 은은한 한방 향(香)을 느낄 수 있다.

새치머리 전용으로 염색시간은 7~8분이며 한방성분의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내장해 염색 직후의 모발건강까지 생각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색상은 자연밤색(4호), 진한밤색(5호), 자연갈색(6호), 자연흑갈색(7호) 등 4종으로 구성돼 있다.

솔표 愛毛(애모)칼라크림은 한방•생약 대표기업인 조선무약과 염모제 대표기업인 ㈜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가 제휴해 출시한 제품이다.

세화피앤씨는 중남미, 아시아, 중동, 미국 등 세계 30여개국에 염모제를 수출하고 있는 헤어코스메틱 전문 기업이다.

조선무약 관계자는 “염료가 모발 내부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모발을 부풀려 틈을 만드는데, ‘모발팽윤’과정이 피할 수 없는 모발손상을 동반한다는 점에 주목, 한방염모제를 발매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02)080-017-2018, 홈페이지(www.solpyo.co.kr)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