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대표 윤길준)은 위 십이지장궤양, 역류성 식도염 등에 효과가 우수한 프로톤펌프 억제제 '판토프라 정 40mg'을 신발매 했다고 26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판토프라 정 40mg'은 1정당 판토프라졸나트륨세스키히드레이드 45.1mg(판토프라졸로서 40mg)을 함유한 제제로서 위 십이지장궤양, 역류성식도염, H.pylori 제균요법에 효과가 우수한 2세대 프로톤펌프 억제제이다.

특히 다른 프로톤펌프 억제제와 달리 세포막 가장 안쪽에 있는 cystein822에 선택적으로 결합하고, 비가역적이므로 작용시간이 길어 산분비 억제능력이 뛰어나며, high-p H 환경에서는 활성화되지 않고 강한 산성 환경인 parietal cell 내에서만 활성화되어 부작용이 적다.

십이지장궤양과 위궤양환자에게 4주 투여 후, 95% 이상의 높은 치료율을 보였으며, H.pylori 제균시에도 매우 효과적이고, 약물상호작용이 없어 다른 질환으로 인해 약물을 복용하는 환자들에게 병용투여에 따른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판토프라 정 40mg'은 동화약품이 국내 최초로 원료 합성해 만든 퍼스트 제네릭 제품으로 자사의 오랜 제제연구를 통해 오리지널과의 생물학적 동등성을 확보한 제품"이라며, "함량이나 순도 부분에서 오리지널과 동등한 수준의 약효를 확보하는데 중점을 두고 원료 선정부터 완제품 품질관리까지 엄격한 기준으로 제조됐다"고 밝혔다.

'판토프라 정 40mg'의 보험약가는 1430원이고, 보험코드는 A05705481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