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일성 일가의 건강을 책임졌던 한의사 허창걸씨(52), <북한 동의보감>을 펴내 한의학계에 화제가 되었던 허씨가 북한 고위층에서 만병통치약으로 통하는 가시오가피로 말 많고 탈 많은 남한 건강식품 업계를 평정하고 있다.

만병통치약이라 불리는 기적의 약재구 소련학자들이 기적의 약효를 지닌 천연약용식물로 발표한 이래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약용식물 가시오가피는 생체 기관의 전반적인 기능을 증대시켜주는 Adaptogenic action이 있는 최고의 천연활력 증대의 약재로 공인받고 있다.

각종 질병에 효험이 있어 만병통치에 가까운 탁월한 효능을 지닌다고 보고되었으며 국제시장에서 인삼보다 월등히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소련 학자들의 연구발표에 따르면 가시오가피는 뿌리에서 짜낸 즙은 방사능을 비롯하여 갖가지 화학물질의 독을 풀어 주고, 혈관 속의 콜레스테롤과 혈당치를 낮추고 신경장애를 치료하며 집중력과 지구력을 키워 주고, 뇌의 피로를 풀고 눈과 귀를 밝게 하고 성기능을 높이고 모든 신체의 기능에 활력을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한다.

동물 임상실험에서 가축에게 가시오가피를 먹였더니 소는 우유를 더 많이 생산하고 닭은 두달 만에 어미 닭으로 자랐으며 벌은 꿀을 60%나 더 많이 모아 들였다. 운동선수들은 순발력과 지구력이 향상되어 더 좋은 기록이 나왔으며, 허약한 사람이나 만성질병을 앓는 사람은 회복이 훨씬 빨라지는 효과를 보았다.

갖가지 화학물질의 독과 마약, 알콜중독을 풀어 주는 효과도 뛰어나고 혹한이나 혹서에도 잘 견디는 체질을 만들어 주며, 고혈압, 저혈압이 다같이 정상으로 되었고 당뇨병, 신경쇠약, 불면증, 우울증에도 뚜렷한 치료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북한産 가시오가피라야 약효 만점! 노벨상 수상자이자 가시오가피의 권위자인 독일 Wagner(1981)는 북한산 가시오가피가 중국산의 4배, 러시아산의 6배의 높은 약효를 지닌다고 보고한다. 그러나 현재 한국에는 거의 멸종단계에 있으며 세계적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러시아, 중국에서도 법정보호수로 지정하여 수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한국, 일본, 사할린성, 중국, 동북부 우수리강 유역에 분포하는 가시오가

남한보다 앞선 북한 동의학과 광동제약의 첨단 제조설비로 탄생!북한의 사리원동약대학(북한에서는 한약을 ‘동약’이라고 부른다)을 졸업하고 기초과학연구원(일명 김일성만수무강연구소) 산하 묘향산 요양소 약국장으로 근무하면서 김일성 일가에 바칠 보약을 연구·제조하는 일을 했던 허씨는 한의학에 관한한 북한이 남한보다 훨씬 발달해 있다고 주장한다.

이는 국내에는 한의과 대학은 많지만 연구자는 희소하며 학계나 임상계에 보탬이 된 것 또한 적은 형편인데 반하여 북한의 동의학 연구결과가 임상적인 많은 자료와 정책적인 노력으로 많은 발전이 있었기 때문이란다. 실제로 북한은 과학적으로 질병을 치료하되 처방은 한의학으로 한다는 원칙아래 모든 가정에서 '국규처방전'이라는 처방책을 보급하여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웬만한 질병에는 쉽게대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한다.

만약에 북한의 동의학 연구와 남한이 자랑하는 제조 설비가 결합하면 어떤 결과가 나올 것인가-광동제약은 이를 건강보조제품 개발의 중요한 컨셉으로 삼고 허창걸 박사와 협력하게 되었고, 탈북 전 오랜연구를 통해 개발한 제품으로 개발자가 직접 제조공정을 지휘하며 원료의 산지와 선별, 배합 및 가공법을 직접 제조사에 전수하였다.

이것이 바로 「허창걸의 북한산 가시오가피」와 타 제품과의 차별점이자 제품력을 자신할 수 있는 뚜렷한 근거이다.

동의보감이 인정한 뛰어난 효능가시오가피의 효능은 이미 예로부터 인정받아 왔다.동의보감에는 간경, 신경에 작용하고 풍습을 없애고 기를 돋우며 정수를 불러주며 힘줄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의지를 강하게 하여준다고 기록되어 있다. 특히 오로(오장이 허약하여 생기는 허로병)와 칠상(남자가 허약해서 생기는 일곱 가지 증상)을 보해주며 다리를 잘 쓰지 못하는 데에 특효가 있어 세살이 지나도록 걷

본초강목에서는 오가피를 장복하면 신체의 기를 높여 주고 위를 보해 주고 정력을 좋게 해준다고 밝히고 있다.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여 정신을 맑게 하고 의지력을 높게 하며 몸 안의 나쁜 피를 맑고 깨끗하게 다스려 준다고 하였다. 심장복부 아랫배에 통증이 있을 때 종기 부스럼 등의 피부병, 허리 척추가 쑤시는 통증, 남자 음위증, 낭습, 여자 음양증, 몸이 허약해지고 수척해지는 때, 사지를 마음대로

신농본초경에는 상약(上藥)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오래 먹으면 몸을 가볍게 하고 늙음을 견디게 해준다고 적혀있고 중약대사전에는 적응원(適應原), 범조절기능(汎調節機能)이 있다고 기술되어 있다.허위 과대광고, 유사품 주의해야최근 각종 건강식품에 대한 수요가 폭증하면서 한해 수조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올 추석에는 건강식품 선물세트와 상품권이 불티나게 팔렸다고 한다. 건강에 좋다는 식품이나 약의 품목도 셀 수 없이 많고 형태도 수없이 바뀌는 가운데 유사품의 부작용이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허창걸의 북한산 가시오가피」는 전통과 신뢰의 광동제약이 품질을 보증하며 CJ39쇼핑 베스트상품 선정될 만큼 그 인기와 신뢰성이 높은 제품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