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외제약(대표 이경하)은 피부전용 항히스타민제 수라진 에이정(Surazin A Tab.)을 판매하고 있다.

일본 OTC 전문회사인 Sato사에서 도입한 <수라진 에이정>은 국내 최초로 생약과 양약이 복합처방된 항히스타민제이며, 국내 타 제제와 차별되는 성분인 인진호탕 건조엑스, 염산메칠에페드린 등을 함유하고 있다.

인진호, 산사자, 대황 등 3종류 생약의 한방처방인 인진호탕 건조엑스는 한의학적으로 두드러기에 많이 사용하는 성분으로 간 해독을 통해 두드러기의 원인이 되는 독소를 근본적으로 해소해주며 기존 항히스타민제의 단점인 졸음 발현을 경감시켜 준다.

또한 염산메칠에페드린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피부용제에 함유되어 항 아세틸콜린작용, 혈관수축작용을 통해 항히스타민 작용을 배가해 주어 두드러기, 습진, 가려움증, 옻 등에 매우 효과적이다.

일반적으로 두드러기는 남성에 비해 여성에게 발생빈도가 높고, 가려움증을 동반한 국부적인 피부의 부종 및 홍반, 습진 등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20~40대에 발생빈도가 높다.

국내 항히스타민제 시장은 지난해 기준으로 약 300억원 규모이지만 대부분 전문의약품이며, 그 중에서 <수라진 에이정>이 진출한 피부전용 항히스타민제 시장은 분업 이전에 주로 약국에서 조제를 통해 판매되던 시장으로 아직 시장 형성이 미흡한 상황이지만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에 있다.

한편 중외는 <수라진 에이정> 발매로 인해 스파이크에 국한돼 있던 OTC 피부용제 제품군 확대, 라이센스-인을 통한 제품 확보, OTC 신규거래선 개척 등의 의미가 있다고 밝히고, 소비자 대상 광고 및 홍보를 비롯해 약국 대상 제품 디테일 및 프로모션을 강화해 기고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