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참여교육 및 응답식 강의 진행으로 조기적응 도모

고대의료원(의무부총장 홍승길)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경기도 포천시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및 안암병원 8층 대강당 등에서 인턴 117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05년도 신입인턴 연수교육’을 개최했다.

의료인으로서 새로운 다짐과 사명감을 되새기고 의료원현황과 각종상황별 고객응대스킬 등의 교육을 통한 조기적응을 도모하기위해 개최된 2005년 신입인턴 연수교육이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한화리조트 산정호수에서, 16일부터 22일까지 안암병원 8층 대강당 및 전산실습실 등에서 각각 실시됐다.

산정호수에서 실시된 외부교육은 △공동체훈련(산악훈련) △고객중심 패러다임 및 고객응대 스킬 △상황별 대화법 △인턴 화합의장 등이, 안암병원 8층 대강당에서 이루어진 원내교육은 △수련의의 교육자로서의 역할 △의료행위와 법률관계 △수련의를 위한 임상의료 윤리 △언론이 바라본 의료계 전망 △전공의 후생복지 등을 주제로 한 강의와 질의응답 등이 진행됐으며, 전산교육실에서 OCS 및 Full FACS

특히, 이번 교육은 병원의 비전 공유, 친절교육, 각 부서 소개 및 참여교육 등을 통한 실습위주의 교육과 팀워크강화 훈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현장 조기적응을 유도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홍승길 의무부총장은 축사를 통해 “병원은 인간의 생명을 다루는 곳으로 특별한 의미의 노고와 사명감이 필요하다. 이제 더 이상 학생신분이 아닌 엄연한 의료인 이라는 점을 명심하고 학생시절에 용인되던 미숙함이나 면책의 특권은 이 순간부터 깨끗이 잊어 병원내 70여개에 이르는 다양한 직종 속에 의사이자 직업인으로서 긴밀하고도 원만하게 업무를 수행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