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아산교육연구관서, 졸업생 42명 배출

제12회 울산대학교 의과대학 히포크라테스 선서식이 22일 오후 5시 아산교육연구관 1층 강당에서 열렸다.

42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이번 선서식에서는 박건춘 울산의대 의무부총장(서울아산병원장)을 비롯해 박인숙 의과대학장, 정정길 울산대학교 총장 등 주요 내빈과 함께 재학생과 졸업생 가족들이 참석하여 이들을 축하했다.

이날 졸업식은 제1부 선서식과 제2부 시상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번 졸업생 중 가장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는 김명신 학생과 황윤우 학생이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홍창기 전 병원장과 김상희 전 교수가 사재를 출연하여 제정한 ‘홍·김 내과상’에는 모범적인 내과 수련 과정을 거친 기 졸업생 이장한(서울아산병원 레지던트 4년차) 의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인숙 울산의대 학장은 “이제 막 사회 첫 걸음을 내딛은 만큼 의사로서만이 아닌 사회 여러 분야의 식견을 쌓기 위해 노력해 달라”며, 병든 인간과 병든 사회를 함께 고칠 수 있는 대의(大醫)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박건춘 서울아산병원장은 졸업생들을 치사하며 졸업과 동시에 새로운 영역에 대한 도전이 필요하다며 “특히 인턴 과정은 프로가 되기 위한 과정이므로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부탁했다.

한편 ‘졸업생이 선정한 훌륭한 스승상’에는 호흡기내과 김원동 교수가 선정되어 졸업생들과 내빈들에게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