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독기·멸균기 생산시설 ‘최적화’… 파나시·휴온스랩 등도 이전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인 휴온스메디케어가 성남 지식산업센터에 새 둥지를 틀었다.

휴온스메디케어는 최근 인천 부평 소재 공장에서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 내 SKV1타워로 공장을 이전했다고 27일 밝혔다.

부산광역시에 본사를 둔 휴온스메디케어는 성남 신공장에서 최신 설비를 통해 공간멸균용 과산화수소 나노증기 분사기술 개발과 토탈 공간멸균서비스 제공에 집중할 예정이다.

부산 공장은 의료용 손 소독제 ‘휴스크럽’, 내시경 및 의료기구 소독제 ‘스코테린액’, ‘오피크린액’ 등의 생산을 맡게 된다. 국내 최초 1회용 과초산계(PAA) 소독제를 사용하는 내시경 소독기 ‘휴엔싱글’을 비롯해 공간멸균기 ‘휴엔 IVH’ 등이 성남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휴온스그룹 내 일부 연구팀도 지식산업센터에 합류한다. 휴온스글로벌의 보툴리눔 톡신 ‘휴톡스’ 연구팀과 휴메딕스의 연구개발본부, 그리고 바이오시밀러, 단백질 및 펩타이드 신약 등 바이오 기술 연구기업인 휴온스랩도 SKV1 타워에 새 둥지를 튼다.

휴메딕스의 자회사 파나시는 사세를 확장한다. 최근 비뇨기과, 정형외과 및 통증의학 관련 의료기기 개발·제조 전문 기업 ‘유로앤텍’을 인수하며 사업 확대에 나선 파나시는 지식산업센터 내에 위치한 센트럴비즈타워로 에스테틱 생산 공장을 확장했다.

휴온스메디케어 관계자는 “성남 신공장은 팀워크와 커뮤니케이션을 중시하면서 부품 재고 등 낭비 요인을 최소화하는 린(Lean) 시스템을 도입해 카이젠(Kaizen) 기법을 기초로 공장의 최적화를 실현했다”며 “감염예방과 멸균관리가 더욱 중시되는 시대 변화에 발맞춰 더욱 우수한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